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정보

대마도 1박 2일 ,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타고 일본 여행

by 여행사서 2024. 8. 1.
반응형

 대마도는 한국에서 가까운 일본의 섬으로, 자연과 역사, 문화가 어우러진 독특한 여행지입니다. 이번 여행에서는 부산에서 출발하는 쾌속선 팬스타 쓰시마링크호를 이용한 교통편으로 대마도에 도착해 1박 2일 동안 즐길 수 있는 관광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교통편 :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사진
팬스타 쓰시마링크호

 

 팬스타 쓰시마링크호는 부산에서 출발하여 대마도로 향하는 쾌속선으로, 약 1시간 20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 교통편은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짧은 시간 안에 대마도에 도착할 수 있어 주말을 이용한 단기 여행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 운항정보 :  부산 ↔ 히타카츠 (약 1시간 20분) / 부산 ↔ 이즈하라 (약 2시간 30분)
  • 승객정원 : 약 425명
  • 국제톤수 : 668톤

2. 슈시강 : 자연이 선사하는 힐링의 장소

 슈시강은 대마도에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약 7km에 달하는 숲 속 산책로는 사계절 내내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을에는 단풍으로 물든 숲이 장관을 이루며, 여름에는 편백나무가 우거져 상쾌한 공기를 마실 수 있습니다. 이 산책로는 자연을 느끼며 조용한 시간을 보내기에 최적을 장소입니다.

반응형

3. 와타즈미 신사 : 신화와 전설이 깃든 성지

 와타즈미 신사는 일본의 신화와 용궁 전설이 깃든 신사로 바다의 여신을 모시고 있는 곳입니다. 신사 본전 정면에는 다섯 개의 도리이(鳥居)가 세워져 있으며, 이 중 두 개는 물에 잠겨있어 조수에 따라 그 모습이 달라집니다. 이는 먼 신화의 세계에 있는 듯한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신사 뒤편의 산책로에서는 큰 나무들 사이를 거닐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와타즈미 신사

4. 에보시타케 전망대 : 360도 파노라마 절경

 에보시타케 전망대는 대마도에서 유일하게 360도 동서남북 사면을 모두 조망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아소만의 웅장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으며, 리아스식 해안과 크고 작은 섬들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날씨가 맑은 날에는 대한해협 너머로 한국의 산들도 보이는 장면도 확인할 수 있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에보시타케 전망대 전경

5. 만제키바시의 만관교 : 역사와 교통의 요지

 만제키바시의 만관교는 900년대 일본 해군이 함대의 통로로 사용하기 위해 인공적으로 만든 해협에 세워진 다리입니다. 현재는 대마도의 두 부분을 이어주는 교통의 요지로, 그 역사적 가치와 더불어 현대적인 기능을 동시에 갖추고 있습니다.

6. 나카라이토스이 기념관 : 문학과 역사의 만남

 나카라이 토스이 기념관은 대마도 출신의 기자이자 소설가인 나카라이 토스이의 생가를 기념관으로 조성한 곳입니다. 이곳은 나카라이 토스이가 춘향전을 일본에 소개한 업적을 기리기 위한 공간으로, 이즈하라 시내 나카무라 지구의 아름다운 돌담길과 함께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기모노 체험도 가능하여 일본 문화를 체험하고자 하는 방문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단, 매주 화요일에는 휴관으로 방문 시 참고하여 일정을 조절하기 바랍니다.

7. 하치만구 신사 : 쓰시마를 지키는 신성한 장소

 하치만구 신사는 어부와 병사들을 보호하는 신사로, 일본 전국에 약 30,000개 이상이 존재합니다. 대마도의 하치만구 신사는 규모가 작지만, 쓰시마를 지키는 중요한 장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한국의 독립운동가 최익현 선생이 대마도로 끌려와 처음 3개월간 수용 생활을 했던 장소로도 역사적 의미가 있습니다.

8. 가네이시성(금석성)과 덕혜옹주비 : 역사 속의 기억

 가네이시성은 이즈하라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성으로, 대마도주가 거주하던 곳입니다. 이곳은 조선왕조의 마지막 공주인 덕혜옹주와 소 다케유키 백작과 결혼으로 인해 한일 양국의 역사에 중요한 장소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성 내부에는 덕혜옹주 결혼기념비가 있어 한일관계의 역사를 되짚어 볼 수 있는 의미 있는 장소입니다.  덕혜옹주비는 두 사람의 결혼을 기념하여 세워진 비석으로 2001년 11월 10일 대마도에 거주하는 사람들에 의해 다시 복원되었습니다.

9. 이즈하라 티아라몰 : 쇼핑과 휴식의 공간

  이즈하라 티아라몰은 대마도에서 대표적인 쇼핑몰로, 사양한 일본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대형 슈퍼마켓, 팬시점, 잡화점, 기념품 숍 등 다양한 상점이 모여 있어 대마도에 왔다면 꼭 방문하게 되는 쇼핑몰입니다.

10. 한국전망대 : 국경의 섬

  대마도 최북단에 위치한 한국 전망대는 일본에서 한국이 가장 가깝게 보이는 곳으로 한국까지 49.5km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맑은 날에는 부산이 보일 정도로 '국경의 섬'임을 실감할 수 있는 곳입니다. 특히, 야간에는 부산항의 불빛을 감상할 수 있어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1. 미우다 해수욕장

  미우다 해수욕장은 일본의 해변 100선에 선정된 곳으로, 고운 입자의 천연 모래해변과 에메랄드 빛의 바다를 자랑합니다. 가족들이 함께 휴양을 즐기기에 좋은 장소로, 맑은 물과 얕은 수심 덕분에 어린이들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대마도 미우다 해수욕장
미우다 해수욕장

 

 대마도는 한국과 가깝지만 이국적인 매력을 지닌 여행지로, 팬스타 씨스마링크호를 이용한 교통편은 대마도 여행의 시작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줍니다. 가장 짧은 해외여행으로 1박 2일을 이용하여 자연의 아름다움과 역사적 흔적 등 경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관광 명소를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는 가성비 높은 여행지입니다.

반응형
kakaoTalk naver band facebook twitter shareLink